여행할 때 이것만 해도 돈 아낀다

휴가를 떠날 때 돈을 아낄 수 있는 비결이 공개돼 화제다.

사진= Unsplash

영국 더선에서 휴가를 떠날 때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첫 번째는 여행 날짜를 바꾸는 것이다. 가장 덜 인기 있는 시기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스카이스캐너 여행 동향 및 여행지 전문가 로라 린제이(Laura Lindsay)는 “스카이스캐너에서 검색을 통해 여행 가고 싶은 주간에서 가장 싸게 갈 수 있는 요일을 찾을 수 있고 만약 여행 날짜에 정말 상관이 없다면 가장 싸게 갈 수 있는 주나 달을 찾을 수 있다”고 한다.

사진= Unsplash

두 번째는 여행을 가는 요일을 고려하는 것이다. 우선 토요일에 가지 않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그리스로 여행을 가는 경우 목요일에 가는 것보다 토요일에 갈 때 가족 구성원 4명 기준으로 평균적으로 244 파운드(약 38만원)가 더 들게 된다. 또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일요일에 여행을 가는 것이 가장 비효율적이고 수요일에 여행을 가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사진= Unsplash

세 번째는 현지 음식점을 이용하는 것이다. 여행지에 도착하게 되면 음식에 소비를 많이 하게 되는데 식비를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 지 어드벤처스(G Adventures)의 상무이사 브라이언 영(Brian Young)은 “우리는 항상 여행객들에게 최대한 현지 음식점에서 먹을 것을 권한다”며 “현지 식당이 관광객 중심의 식당에 비해 더 저할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로 부를 재분배하고 현지 식당을 지원하고 지역의 별미들을 맛보는 데 좋다”고 이야기했다.

글= 장수진 여행+ 인턴기자
감수= 홍지연 여행+ 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