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귄 거 아니냐? 윤은혜랑 찐 연애했다 난리 난 김종국 자동차

진짜 윤은혜랑 사귄 건가?
화제가 된 가수 김종국이
방송에서 공개한 자동차

인스타그램 “kjk76” / 가수 겸 방송인 김종국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현재 연예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두 연예인이 있다. 바로 김종국과 윤은혜이다. 이 둘은 과거 SBS에서 방영했던 인기 방송 프로그램, X맨의 코너였던 “당연하지”에서 호감을 느끼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 적이 있었다. 이를 계기로 둘 사이에는 17년이 지난 현재까지 식지 않는 열애설이 피어나는 중이다.

최근 윤은혜는 자신이 찍은 브이로그를 통해 과거의 연인에 관한 이야기를 꺼냈다. 전 남자친구에게 그가 보낸 문자메시지를 적은 공책을 선물했다는 그녀. 우연의 일치일까? 이는 과거 김종국이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밝힌 전 여자친구 에피소드와 상당 부분 비슷하다. 대중들은 “이들이 정말 연애를 한 것 아니냐?”라는 반응을 보이는 상황. 현재는 이 둘의 과거를 돌아보던 대중들에 의해 김종국이 타던 자동차까지 다시금 화제가 되는 중이다.


김종국의 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의 G클래스

김종국은 어떤 자동차를 탈까? SBS의 방송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공개된 김종국의 자동차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이자 셀럽들의 워너비 차량, G클래스다. G바겐으로도 불리는 해당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의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의 중형 SUV 차량으로, 그 역사가 생각보다 길고 또 독특하다.

G클래스는 본디 군수용 차량이었다. 1937년부터 1941년까지 생산되어 2차 세계 대전 당시 독일군이 사용한 G5 차량이 G클래스의 조상 격 차량이다. 이후 1979년, 민수용으로 새롭게 다듬은 1세대 G클래스가 출시됐고, 1990년에 출시해 28년을 현역으로 뛴 2세대를 거쳐 현행 3세대 모델에 이른 것이다.

범죄도시2로 돌아온 마동석이 사랑한 자동차가 궁금하다면 클릭!


구식이란 혹평 벗고
새롭게 태어난 3세대 G클래스

현행 3세대 G클래스의 특징들을 살펴보자. 3세대 G클래스의 경우, 첫 공개 당시 외관에서 혹평 아닌 혹평을 받아야 했다. 이전 2세대 G클래스에서 볼 수 없던 곡선적인 느낌을 추가했기 때문인데, 이 점을 두고 소비자들은 “강인한 이미지가 약해졌다”라고 평가했었다. 물론 전체적인 느낌은 2세대 G클래스와 유사한 형태를 갖추고 있다.

하지만 실내에서는 엄청난 호평을 받았다. 2세대 G클래스는 사실상 1세대 G클래스의 스킨 체인저 차량이었는데, 이 때문에 실내 인테리어 및 기능들에 있어선 오랫동안 구식이란 평가를 받아왔다. 3세대 G클래스는 이런 요소들은 모두 개선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이는 3세대 G클래스의 한 번 더 인기를 끌어올리는 주요 원인이 됐다.

매일 무시를 당해 벤츠 차량을 샀다는 개그우먼 장도연의 자동차가 궁금하다면 클릭!


국내에선 2가지 모델 존재
시작 가격은 상상을 초월해

3세대 G클래스의 파워트레인은 전 세계적으로 3가지 가솔린 엔진과 2가지 디젤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국내에는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이 AMG G63과 G 400d, 각각 하나씩 들어와 판매되고 있다. 고성능 모델로 분류되는 AMG G63은 4.0L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 최고 출력 585마력. 최대 토크 86.6kg.m의 성능을 보여준다.

G 400d의 경우 3.0L 직렬 6기통 싱글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 최고 출력 330마력, 최대 토크 71.4kg.m의 성능을 보여준다. G클래스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고성능 모델인 AMG G63을 주로 구매하며, 해당 모델은 2억 초·중반대의 시작 가격을 구성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인기가 떨어지는 G 400d의 경우 1억 7천만 원대의 시작 가격을 구성하고 있다.

오토모빌코리아에서 작성된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21. 오토모빌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자동차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오토모빌코리아 콘텐츠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