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따라서 연예계에서 출세하고 싶다는 전 야구선수가 타는 풀사이즈 SUV

최근 활발한 방송활동 보여주는 홍성흔
그가 타는 차는?
아우디 Q7

KBS2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 전 축구선수 안정환과 농구선수 서장훈의 잇따른 연예계에서의 성공으로 과거 이름을 날렸던 스포츠 스타들의 연예계 진출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KBO의 레전드였던 홍성흔 또한 최근 방송에서의 활발한 활동으로 방송인으로서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런 홍성흔이 과거 JTBC ‘뭉쳐야 쏜다’에 출연할 당시 공개됐던 차량이 큰 화제가 됐다. 차량은 다름 아닌 아우디의 2015년식 Q7 모델이었다고. 최근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국내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본 모델. 이번 시간에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2022년식 아우디 Q7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압도적인 크기
최첨단 디스플레이

아우디의 준대형 SUV Q7은 2005년 1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현재 2세대 모델까지 꾸준히 생산되고 있는 모델이다. 차량 길이 5,065mm, 너비 1,970mm, 높이 1,745mm, 휠베이스 2,996mm의 제원을 지닌 Q7은 국내 풀사이즈 SUV 펠리세이드보다도 더 큰 크기를 자랑하여 차박을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실내는 혁신적이고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기술이 디지털화되어 있는 모습이 눈에 띈다. 운전자 정면에 위치한 버추얼 콕핏 플러스와 고해상도 12.3인치 디스플레이는 차량을 더욱 첨단화시켰다. 앰비언트 라이트도 탑재되어 다양한 실내 색상 설정 또한 가능하다.

한물간 아우디
경쟁사가 너무 빡세

차량의 파워트레인은 V6 직분사 디젤 터보차저 엔진에 팁트로닉 자동 8단 변속기가 들어가 있어 최고 출력 286마력, 최대 초크 61.18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고급 준대형 SUV답게 고가의 가격을 지니고 있는 Q7은 단일트림으로 현재 1 1,300만 원에 국내에 판매되고 있다. 같은 독일 브랜드인 벤츠, BMW의 동급 SUV와 비교하면 조금 아쉬운 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매력이 있는 차량이라는 평가.


홍성흔 아우디 Q7
네티즌들 반응

KBS2

네티즌들의 반응 또한 살펴봤다. “홍성흔 선수 때 연봉이 10억이 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검소하네요”, “차를 되게 아껴서 타는 게 느껴진다”, “가정적인 남편 홍성흔!”과 같은 반응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추가로, “언제적 Q7이냐… 국산 브랜드 사는 게 훨씬 나음..”, “아우디 위상이 옛날 같지 않지.. 차라리 사면 세단을 사지 SUV는 절대 안 살 듯”, “제네시스 압승이요”와 같은 부정적인 반응들도 존재했다.

오토모빌코리아에서 작성된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복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 2021. 오토모빌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자동차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오토모빌코리아 콘텐츠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