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잘 모르는갤럭시 기능 3가지(멀티태스킹,손바닥 내밀기…)

아이폰에게 감성이 있다면? 갤럭시는 웬만한 기기와 다 연결되는 호환성과 뛰어난 기능성이 있습니다! 사용하기 편한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엄청나게 많은 기능을 자랑하는 갤럭시 시리즈에는 갤럭시 유저들도 잘 모르는 기능들이 있어요.

진짜로?

오늘은 알아두면 쓸모 있는 의외로 사람들이 잘 모르는 갤럭시 기능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나만 모르는 거야?

한 대의 스마트폰에 두 개의 무선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유선 이어폰을 쓸 때는 ‘Y 잭’을 통해 두 개의 이어폰을 연결할 수 있었지만, 갤럭시 폰에서 이어폰 단자가 사라졌기 때문에 이 듀얼 오디오 기능을 쓰시면 됩니다.

듀얼 오디오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법은 정말 간단해요. 먼저, 설정 – 연결 – 블루투스에 들어가서 첫 번째 무선이어폰을 연결합니다.

연결이 됐다면 블루투스 찾기 버튼을 눌러 두 번째 이어폰을 연결해요. 그러면 왼쪽 화면처럼 두 개의 이어폰이 모두 연결되고 함께 듣기라는 알림이 뜹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것처럼 미디어 출력으로 이동을 누르고 두 이어폰의 볼륨을 조절하면 듀얼 오디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자주 활용하는 기능은 아니지만 친구나 연인들끼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다가 카톡이 오면 답장과 동영상 시청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하죠. 하지만 갤럭시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해 둘을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숨겨진 기능으로 잘 사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먼저 가장 하단 메뉴 왼쪽의 실행 중인 앱 보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전에 실행했던 앱들이 순서대로 화면에 나열됩니다. 그리고 화살표로 표시된 상단 아이콘을 길게 눌러주세요.

상단의 아이콘을 길게 눌러주면 분할 화면으로 열기, 팝업 화면으로 보기 등의 메뉴들을 볼 수 있는데 이 메뉴들을 통해 멀티태스킹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선택하면 왼쪽처럼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고, 팝업 화면으로 보기를 선택하면 오른쪽처럼 앱 위에 작은 팝업 화면으로 다른 앱을 실행할 수 있어요.

에디터는 보통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통해 카톡과 동영상을 동시에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세 번째는 완벽한 셀카를 찍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적인 기능입니다. 셀카를 찍을 때는 한 손으로 셔터 버튼을 눌러야 하기 때문에 핸드폰을 떨어뜨리거나 화면이 흔들리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손바닥 내밀기 기능을 활용하면 훨씬 쉽게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셀카 모드의 카메라 화면에 손바닥을 갖다 대기만 하면 돼요. 그러면 카메라가 손바닥을 인식해 타이머를 시작하고 사진이 찍힙니다.

만약 손바닥 내밀기 설정이 되어 있지 않다면, 카메라 – 설정 – 촬영 방법에 들어가서 손바닥 내밀기를 활성화시키면 돼요. 여럿이 셀카를 찍을 때, 손을 쭉 내밀고 사진을 찍어야 할 때 정말 유용하겠죠?


지금까지 갤럭시 유저들도 잘 모르는 갤럭시 기능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두면 쏠쏠하게 쓰일 기능들이니 잘 기억해 놓았다가 활용해 보세요!

▼ 갤럭시 스마트폰 구경하기!

1인 가구 매거진 홀라
콘텐츠 제휴 문의
me_travel@naver.com


모든 걸 줄게 갤럭시~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