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간식’ 누룽지에도 효능이 있을까?

간식이나 밥 대용으로 오독오독 씹어먹으면 맛있는 누룽지.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고 단지 밥이 누른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누룽지의 효능에 대해서 아는 사람이 별로 없고 알아볼 생각 자체를 하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누룽지에도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한다. 누룽지의 효능에 대해 살펴보자.

누룽지 효능

소화 기능 향상

누룽지에는 섬유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위, 장 등 소화기관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장 운동을 촉진시켜 장 속에 쌓인 노폐물 등 숙변 제거 효능이 있으며, 변비 증상 개선에 탁월하다. 따뜻한 물을 부어 숭늉으로 먹게 되면 소화불량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간 건강 증진

아미노산이 풍부한 누룽지는 체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기능할 수 있도록 도우며, 세포 조직 회복과 재생에너지 증가에 좋다. 이는 알코올 분해를 도와 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두뇌 건강 관리

바삭한 누룽지를 간식으로 씹어먹을 경우 두뇌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바삭한 것을 씹어먹으면서 턱관절 운동이 되어 뇌를 자극하고 나아가 집중력, 기억력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면역 체계 강화

누룽지는 탄소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를 강화시켜주고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체내 독소 해독 및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다.

숙취 해소

누룽지를 우리면 하얗게 숭늉이 되는데, 이는 소화도 돕지만 숙취해소에도 좋다. 숙취가 심할 경우 자극적인 음식으로 해장하기 보단 숭늉을 끓여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

누룽지는 쌀밥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는 풍부한 특징을 갖고 있다. 포만감까지 오래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한끼 대용으로 섭취해주면 좋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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