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효능 가진 브로콜리, 위 보호부터 암 예방까지!

삶아 먹으면 살짝 단맛이 돌고 특유의 식감이 매력적인 브로콜리는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채소 중 하나이다. 호불호가 있지만 효능이 많기 때문에 섭취해 주면 좋기에 식감 때문에 브로콜리를 먹기 어렵다면 잘게 잘라 수프, 반찬 등에 넣어먹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브로콜리의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

브로콜리의 효능

위 보호

브로콜리는 위에 좋은 음식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이는 브로콜리의 비타민U 성분 때문으로 위 점막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하고, 손상된 점막을 되돌리는 기능을 한다. 이에 속 쓰림 증상을 보이는 등 위 통증이 발생할 때나 소화성 궤양을 가지고 있다면 브로콜리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비타민U는 양배추 등에도 풍부하게 함유되고 있어 함께 섭취해 주면 더욱 좋다.

유해 물질 제거

브로콜리는 캠페롤 등 다양한 식물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우리 몸속의 염증을 줄여주고 스트레스 수치를 낮춰 각종 질병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특히 설포라판 성분은 체내 유해 물질과 및 독소 배출 작용을 하는 간의 기능을 도와 해독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치매 예방

설포라판 성분은 해독작용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에도 탁월하다. 알츠하이머, 치매를 일으키는 단백질을 억제하고 제거하며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

혈관질환 예방

브로콜리는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 각종 심혈관질환 및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혈관 건강을 튼튼하게 해준다.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 식물성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혈당조절 및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뼈 건강 증진

비타민K, 칼슘, 칼륨이 풍부한 브로콜리는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 등 뼈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와 뼈가 약해지는 갱년기 여성, 다이어트 시 섭취하면 더욱 좋다.

눈 건강

브로콜리에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제아잔틴, 비타민A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노화를 방지하며, 각종 안구 질환 예방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

암 예방

대표 발암 억제 성분 설로라만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브로콜리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이다. 폐암, 췌장암, 위암, 유방암 등 각종 암 예방에 좋기 때문에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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