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수록 살 빠지는 음식 TOP 5

여름이 다가오면서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살을 뺀다며 쫄쫄 굶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올바르지 못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올바른 다이어트란 건강한 식단과 함께 적당한 운동을 병행해야 하는 것. 특히 다이어트는 운동보다는 식단이 중요한데, 이에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오히려 살이 빠지는 걸 도와주는 음식들을 소개한다.

먹을수록 살 빠지는 음식 TOP 5

사과

‘아침 사과는 금사과’라는 말이 있듯 사과는 몸에 좋은 과일로 익히 알려져 있다. 특히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다당류 비율이 높아 다이어트할 때 먹으면 좋은 과일 중 하나이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촉진시켜 다이어트 시 많이 발생하는 변비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해 줄 수 있다.

또한 각종 비타민, 섬유소, 미네랄 등의 성분으로 체내 독소 배출을 도와 건강은 물론 붓기 제거, 노폐물 제거에도 탁월하여 다이어트 시 쉽게 살이 빠질 수 있게 도와준다.

자몽

쌉싸름한 맛이 매력적인 자몽은 펙틴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 각종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며, 혈당 조절 기능도 하여 다이어트 시 먹으면 도움을 주는 과일 중 하나이다.

하얀 속껍질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함으로 함께 섭취해 주는 것이 좋으며, 쓴맛과 식감 때문에 꺼려진다면 통째로 갈아먹는 것을 추천한다.

오이

100g 당 9kcal인 오이의 대부분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에 수분 보충은 물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시 식단에 추가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단, 쌈장, 고추장 등 양념에 찍어 먹게 될 경우 오히려 나트륨 함량을 높이고 칼로리를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조절하여 섭취하도록 하자.

오이는 수분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 마그네슘, 칼륨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영양소 섭취가 부족해질 수 있는 다이어트 시기에 꼭 필요한 음식이다.

블루베리

새콤달콤한 맛 때문에 간식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는 블루베리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블루베리는 과일 중에서도 당 지수가 낮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체지방을 태우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할 때 좋은 과일 중 하나이다.

또한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더욱 다이어트가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도와준다.

토마토

다이어트 식단에 꼭 들어가는 토마토는 낮은 칼로리와 상큼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채소 중 하나이다. 식이섬유,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시 도움이 되며, 섬유질이 풍부하고 수분 함유량이 높아 포만감과 함께 변비 예방으로 다이어트 채소로 손꼽힌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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