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야 가라!’ 에너지 UP 시켜주는 과일 및 채소 모음

슬슬 더워지는 날씨에 피곤함이 배가 되고 있다. 이를 위해서 많은 이들은 아이스 아메리카노, 에너지 드링크 등 카페인이 함유된 차가운 음료로 에너지를 보충하곤 한다. 하지만 다량의 카페인 성분은 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고 잠깐의 활력만을 주기 때문에 카페인 음료보다는 과일이나 채소로 에너지를 향상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에 에너지 UP 시켜주는 건강한 음식을 살펴보자.

활력 음식 TOP 5

바나나

달달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바나나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과일 중 하나이다. 바나나의 포도당 성분은 체내에 들어와 소화될 때 에너지로 빠르게 전환된다. 이에 바나나를 섭취하고 좀 지나면 활력이 돋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바나나의 칼륨 성분은 근육의 수축을 돕기 때문에 몸의 피로도를 더욱 줄여줄 수 있다.

사과

사과에는 활력과 에너지를 높여주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C, 섬유질,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며, 프룩토오스라는 과당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의 몸에 들어오면 빠르게 에너지로 전환되어 피로한 몸을 풀어줄 수 있다.

블루베리

항산화성분이 풍부하여 몸에 좋은 과일로 익히 알려진 블루베리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입맛이 떨어졌을 때 먹으면 식욕을 돋우고, 인지능력, 노화 방지 등 뇌기능을 향상시켜 피곤해 멍 때릴 때 섭취하면 머리를 깨어주는 역할을 해줄 수 있다.

빨간 피망

빨간 피망, 노란 피망, 초록 피망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피망들. 그중 빨간 피망은 비타민C가 더욱 풍부하여 에너지 높이는 음식 중 하나로 손꼽힌다. 비타민C 성분이 몸의 피로를 덜 느끼게 해주며, 이 밖에도 섬유질이 풍부하고 라이코펜, 비타민B6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녹색 잎채소

케일, 시금치 등 녹색 잎채소는 비타민 및 미네랄, 각종 비타민, 엽산 등이 풍부하여 에너지를 향상시켜주고, 우울한 기분을 업 시켜주는 데 도움이 된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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