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도 살 안 찌는 ‘다이어트 음식’ 11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가장 기본으로 ‘식단’을 조절하게 된다. 패스트푸드, 자극적인 음식은 멀리해야 하고 효능 많은 건강한 음식들을 섭취해 주어야 하는데, 닭 가슴살, 고구마 외 먹어도 살이 안 찌는 음식, 먹을수록 살이 빠지는 음식에 대해 소개한다.

다이어트 음식 11

과일

블루베리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각종 질병을 예방해 주는 블루베리는 다이어트에도 좋다. 실제로 한 연구 결과 대사증후군을 앓고 있는 비만 환자에게 블루베리를 섭취하게 했더니 좋은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자몽

자몽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과일로 수분이 풍부하고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소량 섭취해도 포만감을 주며,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기능을 한다. 하얀 속껍질에 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므로 통째로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키위

키위 역시도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도록 유지시켜 과식과 폭식, 간식 섭취를 막아주는 다이어트 과일이다. 키위 껍질은 잔털이 있어 제거하고 먹는 것이 식감이 좋지만 껍질에도 섬유질, 엽산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껍질째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채소

토마토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풍부한 토마토는 미네랄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 중 하나이다. 100g당 14kcal로 많이 먹어도 섭취한 칼로리가 낮을뿐더러 혈관질환, 암 등 각종 질병에도 도움이 된다.

오이

최강 수분 함유량을 자랑하는 오이는 지방이 전혀 들어있지 않고 수분만 95%가 함유되어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며, 체내 나트륨 및 독소 배출에 좋은 역할을 한다.

단호박

칼로리에 비해 지방 함유량이 낮은 단호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밥 대신 섭취해 주면 좋다.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과식을 억제하며 맛도 달달하여 인기 있는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이다.

케일

녹색 잎채소 케일은 웬만한 생선류보다 좋은 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하다. 단백질 및 섬유질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채소로 좋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는 비타민C, K가 풍부하여 활력을 주고 엽산, 섬유질,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다. 칼로리가 낮아 많이 섭취해도 좋다.

샐러리

샐러리 또한 오이와 동일하게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비타민K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며, 몸에 좋은 채소이기도 하다.

단백질

삶은 계란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단 삶은 계란은 낮은 칼로리는 아니지만 칼로리에 비해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줄 수 있다. 또한 기력이 떨어질 수 있는 다이어트 시기에 섭취해 주면 기력을 보충해 주고 건강에도 좋다.

그릭요거트

원유만을 넣어 발효시킨 뒤 유청을 자내 단백질 고형분만 남긴 요거트인 그릭요거트는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준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근육세포 생성에도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 시 섭취해 주면 좋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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