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 강화 및 근육량 높이는 음식 4

다이어트 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다. 이 기초대사량은 우리 몸속 ‘근육량’에 따라 달라지는데, 근육이 많은 사람일수록 기초대사량이 높다. 이에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은 근육량 늘리는 방법과 어느 정도 겹친다고 볼 수 있다. 이에 많은 다이어터들과 너무 말라 근육량 부족으로 근육을 키워야 하는 사람들을 위해 근육에 좋은 대표적인 채소 4가지를 소개한다.

근육에 좋은 채소 LIST

시금치

근육 빵빵한 만화 캐릭터 뽀빠이가 즐겨먹던 시금치. 이처럼 시금치는 근육에 좋은 음식인데, 이는 시금치의 아르기닌 성분 때문이다. 아르기닌은 근육조직을 강화시켜주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비트

근육을 키우려면 ‘체력’이 중요한데, 비트는 높은 강도의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채소이다. 비트의 식이질산염이 일산화질소로 전환되어 혈관 기능을 향상시키고, 이는 힘든 강도의 운동과 지구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완두콩

근육 형성에 중요한 단백질은 콩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 완두콩은 단백질뿐만 아니라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는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근육 형성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

파슬리

신체가 단백질 형성에 사용하는 필수 아미노산 라이신. 파슬리는 이러한 라이신 수치를 증가시키는데, 라이신은 힘줄 및 연골에서 발견되는 결합조직의 성장을 도와준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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