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할 정도로 똑같네..” 이제는 대놓고 렉서스 표절한 중국 자동차

중국 체리자동차가 공개한 신차
렉서스를 똑 닮은 디자인
아리조 5 GT

[오토모빌코리아=뉴스팀세계 자동차 시장 점유율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전통적으로 중국의 완성차는 낮은 인지도를 가졌던 것이 사실이지만몇 년 전 자동차 굴기를 선언하며 최근 완성차 개발과 생산에 박차를 가해 다양한 모델들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최근 중국의 5대 자동차 제조사 중 하나인 체리자동차에서 개발 중인 신차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그런데차량의 모습이 마치 일본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의 디자인과 똑 닮아 있다고어떤 차량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로고만 바꾸면
그냥 렉서스네

렉서스 es300h

본래 디자인 카피로 숱하게 논란이 됐던 중국차지만이번 건은 유독 심하다는 반응논란의 차량은 다름 아닌 체리자동차의 소형세단 2022 아리조 5 GT 모델인 것으로 밝혀졌다.  
 
공개된 차량 티저 이미지를 살펴보면 한눈에 보기에도 렉서스의 전면부와 확실하게 닮아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렉서스 특유의 날카로운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그대로 가져왔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라고.

“상습범이네”
처음이 아니었다

한편과거에도 체리자동차 아리조 5는 미국 포드자동차의 포커스 모델을 카피하여 크게 논란이 된 바가 있다외관의 모습뿐만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의 배치까지 놀라울 정도로 일치하는 모습이다.
 
본 차량의 구체적인 출시일과 가격에 대한 부분은 아직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과연 렉서스와 비슷한 디자인을 보유한 본 차량이 세계 무대에서 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리조 5 GT
네티즌들 반응

아리조5
포드 포커스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땠을까. “기가 찬다.. 진짜 대놓고 렉서스네?”, “중국차들 잘 따라 한다고 해도 교묘하게 다른데 이건 너무하네 그냥 렉서스ㅋㅋ”, “진짜 창피함을 모르는 국가네요와 같은 반응들이 주를 이뤘다.

 
반면, “디자인 죽인다”, “렉서스보다 이쁜 것 같지 왜?”, “ 아니 근데 비슷하긴 한데 생각보다 나쁘지가 않네” 등의 반응들도 찾아볼 수 있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