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형 베뉴… 이렇게 보면 답이 나온다.

매년 신차 디자인은 변화합니다. 새롭게 더 혁신적으로 바뀌는 자동차 디자인은 소비자들이 지향하는 미래 모빌리티의 모습과 제조사가 이끌어 가는 브랜드가 담겨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디자인은 보수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파워트레인이 변화하고 제조 단가를 맞추기 위해서 콘셉트카보다는 좀 더 단정한 모습으로 정리가 되곤 합니다.

국내 시장만을 노린다면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야 하겠지만 전 세계적으로 팔리는 차라면, 혹은 일부 지역을 공략으로 하는 거라고 한다면 디자인은 좀 더 어려운 과정으로 만들어집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바로 현대 ix35, 그리고 조만간 출시 될 베뉴 페이스리프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베뉴는 우리나라에서도 판매가 되었지만, 실제 주력 시장은 동남아시아와 유럽, 인도, 북미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길과 장소’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베뉴는 전 세계 어디서든 찾아볼 수 있는 세계적인 자동차를 만들어 내겠다는 현대의 꿈이 담긴 자동차입니다.

소개하고 있는 ix35는 현대 2세대 투싼ix를 기반으로 2번에 걸쳐 페이스리프트 된 모델인데요. 베뉴 또한 중국에서 ix25라는 이름으로 팔리고 있으니 이 차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앞으로 출시 될 현대 SUV와 베뉴 페이스리프트의 모습을 예견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후면이 하나로 연결되는 테일 라이트의 모습입니다. 현대 로고가 사라지고 현대 영문 레터링이 나열된 모습입니다. LED과 전구가 적절하게 섞여 있지만 그 안에 작은 캐릭터 라인을 넣었습니다. 후방 리플렉터는 수직으로 만들어 내며 수직과 수평으로 연결된 후면 디자인은 차체를 더욱 크고 안전하게 디자인했습니다.

전면 디자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수직으로 내려간 DRL 수평으로 연결된 헤드라이트도 마찬가지입니다. 단, 꼬마 팰리세이드라고 예상되는 이번 베뉴와는 전면 모습이 많은 차이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싼타페, 투싼, 그리고 코나 다음 베뉴로 이어지는 SUV 라인업에서 가장 첫째와 막내의 전면 디자인을 비슷한 만들어 내면서 파라메트릭 쥬얼 이라는 SUV 디자인 컨셉을 완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ix35는 베이징현대가 자국 시장을 위해 생산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1.4 2.0 가솔린 엔진만을 가지고 있고, 구형 2세대 투싼 ix 플랫폼을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소 중국다운 디자인에 이질감을 느낄 수도 있지만, 거대한 중국 시장에 특화된 모습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글 / 올라이드
문의 / allride@naver.com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