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물놀이 안전수칙(+선크림 제대로 바르는 법)

날씨가 30도가 넘어가면서 여름 물놀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들을 위해 여름 물놀이 안전 수칙을 소개한다. 미리 알아두고 좀 더 안전하고 재밌게 물놀이하자!

여름 물놀이 안전 수칙

입수 전 준비 운동은 필수!

준비운동, 체조를 생략하고 바다나 물속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얕은 곳에 들어갈 때에 더욱 생략하게 되는데, 바로 물속에 들어가게 되면 심장에 무리를 가할 수도 있고 몸이 긴장하여 다칠 수 있기 때문에 5분 정도의 충분한 준비운동은 필수이다. 또한 다리 먼저, 그다음 팔, 얼굴, 가슴 순서대로 물을 적셔준 뒤 입수하는 것이 좋다.

말 잘 듣기!

계곡이나 강은 수영 금지 구역은 들어가지 않으며, 바다에서는 안전선 바깥으로 나가는 행동은 하지 않아야 한다. 또한 안내요원이 있다면 안내요원의 지시에 따라 물놀이하는 것이 좋다.

몸에 이상이 생기면 즉시 나올 것

물놀이 도중 몸이 춥거나 나른하거나 숨이 가빠 오는 등 이상이 생기면 즉시 바깥으로 나와 휴식을 취하도록 한다. 무시하고 물놀이를 진행할 경우 더 큰 위험상황에 빠질 수 있다.

선크림 제대로 바르는 법

오랜 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색소침착, 피부 탄력 저하, 주름 생성, 피부 노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피부암 등의 피부 질환이 유발될 수 있어 자외선은 매일매일 평생 동안 예방하고 관리해 주어야 한다. 특히 실내에만 있을 경우 바르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자외선은 유리를 통과하기 때문에 실내에만 있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이다.

자외선 차단제, 선크림 제대로 바르는 법은 아래와 같다.
-적어도 외출 20~30분 전에 미리 바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이 피부에 균일하게 흡착되기 위해서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다.
-스킨케어 후 마지막 단계에 바르기
-500원 동전 크기 정도 바르기
-자외선이 심할 경우 2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주기

사진_펙셀스

파워업헬스가 추천하는 글

»우울하면 더 빨리 늙는다! “세포 노화 촉진”

»현대인 고질병 ‘VDT증후군’이란?(+자가진단법)

»카페인 NO! 루이보스차 효능 및 부작용

»고기보다 맛있는 시래기, 효능 알고 먹자!

»목디스크(경추추간판탈출증)&가슴통증 초기증상,목디스크한의원의 치료방법으로 개선이가능?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