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가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는 이유(+고구마 효능)

다이어트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고구마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식단 으로 적합한 작물이다. 각종 영양소가 들어있을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오래도록 유지하여 더욱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는 다이어트 외에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함께 살펴보자.

고구마 효능 6

다이어트

고구마는 다른 탄수화물보다 칼로리가 낮고 GI 지수가 낮은 음식이며,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 포만감이 오래가 간식 섭취를 줄여준다. 또한 고구마의 녹말 성분은 소화를 돕고 식욕억제호르몬인 렙틴 호르몬의 활동성을 높여 식욕을 억제한다.

변비 예방

섬유질 및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변비 예방 및 변비 증상 개선에 탁월하다. 대장 유익균 생성 및 활성화를 돕고 장내 독소를 내보내는 기능을 하여 변비 예방뿐만 아니라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면역력 강화

고구마에는 항산화성분인 베타카로틴과 각종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각종 질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혈관질환 예방

고구마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액이 끈적해지는 것을 예방해 주며 고구마의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는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혈압 등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탁월하다.

피부 미용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고 항산화 성분 외 다량 함유된 고구마는 피부 미용에도 탁월하다. 피부 탄력 및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며, 피부 노화를 막아 주근깨, 기미 등의 색소침착도 예방해 준다.

눈 건강 증진

눈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익히 알려진 비타민A. 고구마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변하는데, 이는 백내장, 눈의 피로, 안구건조증, 야맹증 등 각종 안구 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

사진_펙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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