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온 제철! 여름 대표 과일 ‘자두’ 효능

여름과일하면 생각나는 자두! 수박과 더불어 여름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자두는 7월부터 제철 시작이다. 7~8월 제철인 자두의 효능을 미리 알아두고 더 맛있게 섭취하자.

자두의 효능

피로회복

여름은 더운 날씨 때문에 체력이 쉽게 소모되고 금방 지치곤 한다. 이때 자두를 섭취하면 기력보충, 피로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자두의 비타민C 성분과 구연산, 사과산 등의 유기산 때문으로, 피로감을 느끼게 하는 젖산 물질의 분비를 줄이고, 젖산이 쌓이지 않게 몸밖으로 배출시키는 기능을 한다.

면역력 증진

비타민C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자두는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자두에는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더욱더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준다. 각종 세균성 질환 및 항염작용으로 특히나 위험한 여름 감염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피부 미용

자두의 풍부한 비타민 성분과 항산화성분은 피부관리에도 좋다. 기미, 주근깨 등을 예방하고 세포 노화를 억제하여 피부 노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식욕 부진 개선

풍부한 과즙과 새콤달콤한 맛이 매력적인 자두는 여름철 식욕 부진에 먹어주면 좋은 과일이다. 식욕을 개선해 건강에 도움이 된다.

혈관질환 예방

자두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혈관 건강에도 효과적이다. 항산화작용으로 체내 중성지방 수치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떨어뜨려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각종 혈관질환 및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체내 노폐물 및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더욱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심신 안정

트립토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자두는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우울, 불안 증상을 줄여주며 심신을 안정시켜 잠이 안 올 때에도 수면을 유도하는 기능이 있다. 특히 여름철 더위로 잠 못 이룰 때 도움이 될 수 있다.

변비 개선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자두는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변을 부드럽게 하여 변비 예방 및 변비 증상 개선에 탁월하다.

사진_펙셀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