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더워진 날씨, 여름철 필수 건강관리 TIP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 가운데, 더위에 지쳐 체력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 이는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에 더욱 건강관리에 힘써야 한다.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해 필수로 지켜야 할 습관을 살펴보자.

여름철 건강관리 TIP

손 씻기

감염병을 예방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손 씻기’이다. 자주 손을 씻는 것은 여러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히 여름에 유행하는 식중독, 일본뇌염, 눈병 등을 주의해야 하며, 비누로 손만 잘 씻어도 70%까지 예방할 수 있다.

실내 온도는 26도로 유지하기

더운 날씨 때문에 에어컨을 풀가동하는 곳이 많다. 하지만 밖의 날씨와 많은 온도 차이가 날 경우 냉방병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실내 온도는 25~26도가 적당하다. 또한 에어컨을 오래 틀었을 경우 환기도 중간중간 시켜주어야 하며, 필터를 미리 점검하여 세균이 서식하고 공기 중으로 퍼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기력 보충하기

여름철에는 땀도 많이 흘리고 날씨가 더워 쉽게 지치고 몸에 힘이 빠지곤 한다. 이에 여름 보양식으로 기력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 삼계탕, 장어, 추어탕 등 몸에 좋은 성분의 음식을 먹고 지친 몸에 기력을 보충하자.

음식 익혀 먹기

여름철에는 음식이 상하기 쉬우므로 상한 음식을 조심해야 하며, 익혀 먹는 것이 좋다. 또한 냉동실, 냉장고에 있는 음식들도 장기간 보관했다면 잘 살펴보고 충분히 익혀 섭취하도록 한다.

사진_펙셀스


더 많은 건강정보 보기

제발 그만…허리 망가뜨리는 최악의 습관 4

따뜻해진 날씨, 식중독 예방법 알아보기

양치 후 가글, 치아 변색된다?(+구강청결제 주의사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