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그만두고 서울대 간 이유는요”..’쇼미’ 코드쿤스트 울린 엔젤좌의 놀라운 근황

쇼미더머니 지원자 중에는 실력파 중견 래퍼들도 있고, 개성 강한 일반인 실력자들도 있죠. 가끔은 기분 좋은 웃음을 주는 분들도 등장합니다. 코드쿤스트 앞에서 “유아 마이 엔젤!!!” 을 외쳤던 엇박천재래퍼, 모두의 뇌리에 강하게 박혔던 그 래퍼를 찾아갔습니다.

‘쇼미10’에서 ‘엔젤좌’로 떠오른 화제의 인물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준이: 랩 하시는 장면이 썸네일로 딱 뽑혀서 조회수가 100만 이상 나왔더라고요.

Mnet 공식 유튜브만 100만 정도더라고요.. 그건 프리스타일이었어요. “나는 걱정 돼” 한 다음에 ‘뭐라고 얘기하지?’ 약간 절었는데 그때 또 마침 그 순간을 비집고 코드쿤스트가 “뭐가 뭐가”를 해줘서 “유 아 마이 엔젤”이 더 빛이 날 수 있었죠. 사실 그게 살렸죠. 그런 댓글도 많았어요. “코드쿤스트가 살렸네. 염따였으면1초 컷이었는데.”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편집된 것만 봐서는 코드쿤스트한테 바치는 사랑 노래 같은데 원래는 “Yo this rap is dedicated to 술제이 그리고 오케이고 브라더스 그리고 내 앞에 있는 심사위원 누구누구”라고 해야겠다 생각해서 코드쿤스트가 있어서 했는데 그 부분만 편집돼서 나갔어요. “게이냐” 이런 이야기도 있었는데 절대 남자 좋아하지 않고…ㅎㅎ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준이: 가사가 랩보다는 트로트에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ㅎㅎ

‘어디 가고 싶어, 다 데려다줄게, 뭐가 먹고 싶어, 내가 다 사줄게’ 걸그룹 여자친구 신비 님도 라디오 방송에서 제 랩을 커버해주셨어요

인터넷상에서 ‘밈으로 사용될 정도의 인기에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자기 최애한테 바치는 마음이 랩 가사에 담겨 있다고…

다른 가사도 한 번 들려주실 수 있을까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행복이란 무엇일까’라는 가사가 있어요. “행복이 어딘가 몸 속에 기억된 따뜻한 햇살과 엄마의 품~ 시원한 바닷바람에 몸을 맡기며 자유 수영하던 나의 멋진 포옴~ 그녀를 차 옆에 태우고 신나는 음악 틀어 그녀가 잡은 손~”

방송에는 안 나온 비하인드가 있을까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사실은 제가 프로 래퍼도 아니고 일반인 치고도 잘하는 편이 아닌데 끝까지 들어주시고 가셨어요. 진짜 그것도 되게 고마운 일이죠. 3~4분 정도 할애를 해주셨던 거니까. 랩네임도 되게 칭찬해 주셨어요. 굉장히 영광이었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그 밈이 인기가 생겨서 디스전 배틀할 때 관객평가단으로 또 초청을 해줬어요. 그때 래퍼들 한 50명 정도밖에 안 불렀거든요. 거기에 제가..ㅎㅎ 기라성 같은 래퍼들이 있는데.. 가서 또 열심히 사인 받았죠ㅎㅎ ‘와 이 래퍼를 바로 옆에서 보다니’ 거기서 제가 또 비오한테 “유 아 마이 엔절” 하는 장면도 나오고ㅎㅎ

4년간 ‘쇼미더머니’에 지원하셨다고..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쇼미7’에서는 창모 님한테 심사 받았거든요. 다 하고 나서 약간 기운이 빠져 있는 상황에서 초록색 염색을 하신 분이 “어우, 고생하셨어요” 하시더라고요. 그 분이 누구신가 하면 언오피셜보이라고 이수린 님이..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쇼미8에서는 어떻게 해서든지 1초라도 방송에 나와보자 했어요. 딱 오프닝에서 스윙스 돈까스 얘기를 하더라고요. 그땐 키드밀리한테 1차 심사를 받았는데 그 스윙스가 대학 축제에서 한 드립이 있어요. “끝까지 가세요!” 술 마시면서 했던 멘트.. 그래서 저도 그걸 따라해서 “여러분! 스윙스가 왜 위대한 줄 알아요?! 돈가스를 끝까지 먹었기 때문이에요 끝까지!!” 이 컷이 딱 나왔어요. 비와이한테 심사를 한 번 더 받았는데 비와이는 아주 재밌게 들어줬어요. 그때 가사는 “내 랩은 이천수의 농구” ㅎㅎ 내 랩은 취미로 하는 거다. 나는 돈이 없어도 된다. 이런 뜻이었죠.

‘쇼미더머니’ 이후 주변의 반응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사실은 그때 대학 강의를 하고 있었는데 ‘학생들이 알아보면 어떡하지?’ 했는데 못 알아보더라고요. 애들이 긴가민가했대요. 강의를 해도 마스크를 끼고 하니까..ㅎㅎ 그런 걸 쑥스러워하지 않고, 오히려 제가 널리 홍보하고…

요즘 근황은.. 본업도 궁금합니다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대학에서 강의도 하고…

교사로 재직하다가 간호학과로 편입한 이유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준이: 서울대 간호학과를 나오셨다고..

제가 그때 꿈이 어려운 나라에 간호 대학을 세워서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졸업하고 나서는 서울대학병원에 합격하기도 했는데 거길 안 가고, 에티오피아에 모자보건사업 프로젝트 매니저로 2년 정도 일을 했어요. 의료기자재도 지원해주고, 보건소도 재보수해주고, 현지 보건 인력들 교육시켜주는 역할을 했어요. 그 전엔 장교 생활도 했었고, 교사 생활도 했었기 때문에 그걸 또 교수님이 좋게 봐주셔서 연구원 자격으로 다녀왔어요.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준이: 진짜 ‘엔젤좌’가 맞으시네요.

하고 싶었던 일이었기 때문에..ㅎㅎ 저소득 국가, 예를 들면 아프리카라든지 동남아의 어려운 나라에 간호대학을 세우고 싶다는 꿈이 있어서 음원이 대박나면 그런 길이 빨리 열리지 않을까ㅎㅎ

엔젤좌에게 음악이란..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삶의 또 기쁨이고요. 누군가 이 노래를 듣고, 위로를 받고 그런 효과가 있다면, 한 명이라도 그런 사람이 있다면 부끄럽고 창피한 부분도 있지만, 그런 게 아닐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진정한 ‘엔젤좌’, 엇박천재래퍼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계속 지금 엇박천재래퍼로 활동하고 있고, 음원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요.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메시지’ 좋게 봐주시고, 관심 가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 아 마이 엔젤~~~”

그리고 코쿤 프로듀서에게..

출처 – ‘근황올림픽’ 유튜브

제 랩을 끝까지 경청해주시고 즐겁게 잘 들어주시고, 그 백만불짜리 리액션 “뭐가? 뭐가?” 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언젠가 기회가 있으면 같이 작업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근황올림픽이 추천하는 글

»‘무한도전’ 출연 후 수많은 악플로 힘들었던 개그우먼의 놀라운 근황

»“조현 걸그룹?” 베리굿 숨겨진 비주얼 막내가 해체 후 처음 밝힌 솔직한 심경

»‘천재 테란’, ‘벼봇춤’ 레전드 프로게이머 매출 50억 사업가로 변신한 근황

»‘사랑과 전쟁’ 국민불륜녀로 불린 배우의 슬픈 고백, “암 투병 숨기고 방송했어요”

»‘박치기 챔피언’ 레전드 프로레슬러 처음 밝힌 근황 “칩거하고 있어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