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판박이, 신형 베뉴 달라진 부분 이렇습니다

베뉴 페이스리프트 / ’The Palisade’ 동호회 x 오토포스트 | 무단 사용 금지

현대차 SUV는
앞으로 이렇게?

베뉴는 국내에 몇 남지 않은 소형 SUV 중 하나이며, 비중이 높은 차는 아니지만 꾸준한 수요가 존재하기에 판매를 이어 나가는 자동차다. 판매량이 적은 만큼 베뉴에 대한 정보 또한 제한적일 수 있는데, 의외로 베뉴의 페이스리프트 공식 렌더링 소식이 국내에 전해져 관심을 끌고 있다. 한가지 주의 깊게 봐야 하는 부분은 바로 베뉴를 통해 SUV의 패밀리룩이 완성되어 간다는 점이다.

공식 렌더링으로 공개된 베뉴 페이스리프트는, 팰리세이드에 먼저 적용된 파라메트릭 실드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일각에선 현대차의 패밀리룩이 완성되어 간다는 평가가 오가는 중인데, 과연 현대차는 베뉴를 통해 얼마나 더 많은 가능성을 보여줄지 함께 알아보자.

권영범 에디터


좀 더 입체적으로
변한 외모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베뉴는, 전반적으로 입체적인 외모를 가졌다. 이 말인즉, 조금 더 도형에 가까운 디테일이 반영되었단 뜻인데, 이렇게 보일 수 있도록 도와준 건 바로 파라메트릭 실드 디자인이다.

팰리세이드에서 먼저 적용된 디자인이며, 팰리세이드와 동일하게, 그릴과 연결된 상단 램프는 방향지시등 역할을 해낸다. 아울러 베뉴의 상징과도 같은 사각형 헤드램프와 DRL의 디자인은 기존과 거의 동일한 것을 볼 수 있다.

결국 한국엔 안 파는 자동차가 궁금하다면 클릭!

전면부 범퍼 하단 디자인도 변경되었다. 기존 베뉴의 디자인은, 중앙 레이더 자리를 기준으로, 양옆으로 나뉘는 포인트가 존재했었다. 그러나 새롭게 변한 베뉴의 디자인은 일자 형태로 주욱 이어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보다 일체감이 뛰어난 디자인을 선보였다.

후면부 테일램프 또한 좌우로 이어진 형상을 띄우며, 좌우를 이어주는 부분도 점등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범퍼 하단부에도 새롭게 디자인된 플레이트가 적용되었는데, 가로로 그어진 줄이 후진등과 후방 안개등에 이어져, 각진 디자인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베뉴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이 궁금하다면 클릭!


베뉴 페이스리프트 / ’The Palisade’ 동호회 x 오토포스트 | 무단 사용 금지

국내에서 판매되는
베뉴에도 적용될까

휠의 디자인 또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16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아울러 파워트레인은 수출 사양 기준으로 1.5L 디젤 CRDI, 1.0L 가솔린 터보, 1.2L 가솔린 자연 흡기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국내에 판매되는 베뉴의 디자인 또한 동일하게 적용될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그러나, 아직 국내의 소식은 전해진 소식이 없기에 출시가 되더라도 상당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업계는 예상한다.

autopostmedia@naver.com

오토포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오토포스트 Co. Ltd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