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사고 쳤다, 포착되자마자 난리 난 테스트카의 정체

최근 포착된 기아 테스트카
지상고가 더 높은 모하비?

혹시 모하비를 기반으로
픽업트럭 만들 생각인가?

최근 현대차그룹 산하 완성차 업체들, 현대차와 기아의 전 세계적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는 국내 완성차 업체 중에서 선두로 해외 시장에 진출한 업체들로, 현재는 각 사의 전기차인 아이오닉5와 EV6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며 호평을 받는 중이다.

농담이 아니라 전 세계 완성차 시장이 현대차와 기아를 주목하고 있는 현재. 기아 쪽에서 심상치 않은 소식이 들려와 관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이는 중이라 한다. 전해진 소식을 살펴보니 기아의 테스트카가 한 대 포착됐다는 내용인데, 문제는 이 테스트카에 매우 놀라운 점이 숨어있다는 부분이다. 과연 기아의 테스트카에는 어떤 점이 숨어있는 것일까?

조용혁 에디터

기아 모하비 기반 픽업트럭 테스트카 / 사진=”short_car”

남양연구소에서 포착된
기아 모하비 테스트카

최근 현대차그룹 남양연구개발센터에서 테스트 받는 기아의 차량 한 대가 포착됐다. 인스타그램 “@short_car”가 공개한 사진을 확인해 보자. 사진 속에는 기아의 준대형 SUV 차량, 모하비가 담겨 있다. 모하비는 국내에서 최초로 3.0L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했었던 SUV 차량이자, 현대차그룹의 차량 중 유일하게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이 적용된 차량이다.

사진 속 모하비는 지난 1월, 연식 변경을 거친 “더 2023 모하비”로 추정된다. 그런데 얼핏 보면 일반적인 모하비와 다른 부분이 전혀 없어 보인다. 차량의 인상을 결정하는 전면부도 현행 모하비와 완전히 같은 모습이며, 측면부와 후면부에서도 모두 눈에 띄는 차이점이 보이질 않는다. 과연 사진 속 모하비에는 어떤 차이점이 숨어있는 것일까?

기아 모하비 기반 픽업트럭 테스트카 / 사진=”short_car”

모하비보다 높은 지상고
픽업트럭 차량 테스트다

업계 관계자들은 사진 속 모하비의 지상고에 주목했다.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현행 모하비의 지상고보다 사진 속 모하비의 지상고가 훨씬 높다는 것이다. 현행 SUV 차량을 지상고만 높여서 테스트한다는 것은 과연 무엇을 의미할까? 업계 전문가들은 이를 두고 기아에서 새롭게 개발 중인 픽업트럭 차량 테스트라 설명했다.

지난 3월, 기아는 “CEO 인베스터데이 2022”에서 해외 주요 시장에 출시할 전기 픽업트럭 한 종과 해외 신흥 시장에 출시할 전기 픽업트럭 한 종, 총 두 종의 전기 픽업트럭을 오는 2026년까지 출시하겠다고 공개한 바 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이 하나 있다. 출시한다는 차량은 전기 픽업트럭인데, 왜 모하비의 지상고를 높여서 테스트하는 것일까?

송호성 기아자동차 사장 / 사진=”현대자동차그룹”

모하비 기반 픽업이라면
보디 온 프레임 방식

여기서 우리는 주요 해외 시장에 출시하는 전기 픽업트럭이 아닌, 해외 신흥 시장에 출시할 전기 픽업트럭에 주목해야 한다. 해당 차량에는 전기 파워트레인에 더해 디젤과 가솔린 등 내연기관 엔진이 옵션으로 제공될 것이라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또한 내연기관 기반 아키텍처를 적용, 중형 차체급의 픽업트럭으로 출시되리라 전망되고 있다.

기아에서 신형 픽업트럭의 출시를 예고했는데 모하비 기반의 픽업트럭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이는 기아가 해외 신흥 시장에 출시할 전기 픽업트럭이 모하비를 기반으로 개발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업계 관계자들이 이를 두고 큰 기대감을 보이는 것인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모하비를 기반으로 차량이 개발된다면, 해당 차량이 보디 온 프레임 방식으로 개발될 가능성이 자연스럽게 커지기 때문이다.

“기아가 사고 쳤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상황

어쩌면 우리는 이른 시일 내에 렉스턴 스포츠 외 새로운 국산 픽업트럭을, 그것도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을 채택한 픽업트럭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현재까지 기아가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전기 픽업트럭에 대해 공개된 정보는 전혀 없는 상황이며, 추후 공개될 정보들을 조합하여 차량의 정체를 유추해 볼 필요성이 있겠다.

기아의 모하비 기반 픽업트럭 테스트카, 이를 접한 국내 네티즌들의 반응을 살펴보겠다. 국내 네티즌들은 “기아 진짜 사고 쳤다”, “와 이건 대박이란 말밖에 안 나오는데?”, “모하비 기반 픽업트럭?”, “쌍용 울겠다 진짜 어떡하냐…”, “기아의 보디 온 프레임 픽업트럭이라 미쳤네”, “국내에도 출시해 주겠지?”, “렉스턴 스포츠 경쟁 차량이 좀 빡세게 나오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