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다가온 쌍용 토레스, 성공하려면 이거 무조건 해야합니다

쌍용자동차 J100 예상 이미지 / 사진=유튜브 채널 “하이테크로 [HITEKRO]”

쌍용차 최고 기대작, J100
더 확실하게 성공할 방법?
J100 픽업트럭을 만들어라

인수전으로 정신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는 국산 완성차 업체, 쌍용차. 최근 쌍용차는 자사의 기대작이라 할 수 있는 J100의 차량명을 토레스로 확정, 오는 6월에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쌍용차 내부 임직원들은 J100을 두고 “쌍용차의 차량 중 가히 최고”라 말을 하며 해당 차량에 대해 큰 기대감을 보이는 중이다.

실제로 J100은 쌍용차에 꽤 중요한 차량이다. 당장 경영정상화가 시급한 쌍용차로선 분위기를 반전시켜줄 새로운 차량이 필요한데, J100을 경영정상화의 신호탄이 될 차량으로 점찍은 것이다. 즉 J100의 판매량에 쌍용차의 존폐가 달린 것이다. 그렇다면 혹시 쌍용차가 J100으로 더 확실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조용혁 에디터

쌍용자동차 J100 예상 이미지 / 사진=유튜브 채널 “하이테크로 [HITEKRO]”

반드시 성공해야 하는 쌍용차
J100으로 픽업트럭 만들어라

업계의 한 관계자는 쌍용차가 J100으로 확실히 성공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에 관해 이야기했다. 그 방법은 바로 J100을 기반으로 하는 픽업트럭을 출시하는 것이다. 해당 관계자는 “쌍용차가 J100으로 확실하게 성공할 방법의 하나는 J100의 픽업트럭 모델을 출시하는 것”이라 이야기했다.

이어서 그는 “현재 국산 픽업트럭이라곤 렉스턴 스포츠 단 한 모델만 존재하는 상황”이라 설명하며 “국산차의 선택지는 과거에 비해 매우 폭이 넓어졌지만, 픽업트럭은 오히려 그 폭이 매우 축소된 상황이다. 이에 쌍용차는 J100 픽업트럭을 통해 한층 작은 차체의 픽업트럭을 원하는 소비자를 공략할 필요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유일한 국산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는 잘 나간다

실제로 국산 픽업트럭은 여러 차량들이 존재했던 과거와 달리, 현재는 쌍용차의 렉스턴 스포츠 단일 모델만이 존재하는 실정이다. 다른 완성차 업체들까지 넘어갈 필요도 없다. 쌍용차만 보더라도 이전부터 판매해왔던 액티언 스포츠, 코란도 스포츠, 무쏘 스포츠 등의 픽업트럭 차량들을 모두 단종시켰다.

단종의 물결 속에 살아남은 유일한 픽업트럭, 렉스턴 스포츠. 재미있는 사실은 현재 렉스턴 스포츠가 쌍용차를 먹여 살리고 있는, 실질적인 가장 노릇을 하는 차량이란 점이다. 한때 반짝 인기를 끌었던 티볼리조차 경쟁 차량에 밀려 허우적거리고 있는 와중에도, 렉스턴 스포츠는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며 위태위태한 쌍용차에 있어 하나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다.

[상] J100 예상 이미지 / 사진=”하이테크로 [HITEKRO]” [하] J100 유출 이미지 / 사진= “우파푸른하늘Woopa TV”

렉스턴 스포츠라서?
아니 유일한 픽업트럭이라서

하지만 우리는 렉스턴 스포츠가 잘 팔리는 이유에 대해서 명확하게 알아야 한다. 렉스턴 스포츠는 정말 훌륭한 픽업트럭이기 때문에 잘 팔리는 것이 아니다. 단지 유일한 국산 픽업트럭이기 때문에 잘 팔리는 것이다. 렉스턴 스포츠를 구매한 소비자 중에서도 렉스턴 스포츠의 모든 부분을 맘에 들어 하진 못할 것이다. 그런데 그들에겐 다른 선택지가 없다. 국산 픽업트럭으로는 해당 차량이 유일한 선택지이니 말이다.

해당 관계자는 이러한 부분 때문에 J100 기반 픽업트럭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렉스턴 스포츠보다 차체가 더 작은, 가격이 더 저렴한 픽업트럭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분명 존재한다. 결국에는 쌍용차가 이들을 J100 기반 픽업트럭으로 공략하고, 더 나아가 국산 픽업트럭의 선택폭을 현재보다 더 넓혀야 쌍용차의 J100은 확실히 성공한다는 게 해당 관계자가 내세우는 주장이다.

J100 픽업트럭을 향해
네티즌들이 보이는 뜨거운 반응

쌍용차의 J100, 그리고 J100을 기반으로 하는 픽업트럭. 국내 네티즌들은 이에 대해 어떠한 반응을 보였을까? 국내 네티즌들의 대다수는 가히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그래 J100으로 픽업도 만들어서 좀 팔아라.”, “한국 소비자들 픽업에 목말라 있는데 만들 생각을 안 하네”, “아니 현대차랑 기아도 손 안 대잖아? 왜 안 하는 거야 대체”, “J100 픽업트럭 나오면 진짜 바로 대박 날 거다”, “쌍용차가 살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되겠네”, “만들어 당장”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 네티즌은 J100 기반 픽업트럭에 대해 “아마도 쌍용차는 J100 기반 픽업트럭도 계획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는 “쌍용차는 국산 완성차 업체 중에서 그 누구보다 픽업트럭을 잘 알고 있는 업체다. 이런 그들이 J100을 개발하며 픽업트럭 모델 이야기를 안 했을 리가 없다.”라고 말하며 “다만 당장 현실을 고려해 봤을 때, J100 기반 픽업까지는 무리라고 생각했을 수도 있다. 추후 J100이 괜찮은 판매량을 보여준다면, 우리는 이른 시일 내에 J100 기반 픽업트럭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2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