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닙니다” 마산항에서 실제로 포착된 배트카 실물 느낌

한국에서 포착된 배트모빌 / 보배드림 ‘996cabrio’ 님 출처

배트맨이 타는 배트모빌
한국서 포착됐다
정체 확인해 보니

유명 할리우드 영화 속엔 다양한 차가 등장한다. 그중에서 주인공이 타는 차는 특히 유명해지기 쉬운데 오늘 소개할 이 차는 일반인들에게 판매하지 않는 스페셜 한 자동차라 주목받고 있다. 다들 영화 배트맨을 한 번쯤은 보았을 것이다. 아니, 영화는 보지 않았더라도 배트맨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 영화 속에 등장하는 검은 자동차를 알고 있는가? 배트맨이 타고 다니는 차라고 하여 ‘배트모빌’로 불리는 이 자동차가 최근 국내에서 포착되어 화제다. 전 세계에 단 1대 존재한다는 이 자동차가 어떻게 국내에서 포착된 걸까?

박준영 편집장

닷지 바이퍼가 연상되는 디자인 / 보배드림 ‘996cabrio’ 님 출처

화제된 커뮤니티 게시글
마산에서 배트모빌 포착

지난 10일,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오늘 마산항에 들어왔다 사라진 배트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업로드됐다. 해당 게시글에 업로드된 사진을 살펴보면 꽤나 놀랍다. 영화 속에서나 만나보던 배트카가 떡하니 한국에 입항한 사진이었기 때문이다.

일반 양산차와는 완전히 다른 생김새인 이 자동차는 휠에 존재하는 선명한 배트맨 로고를 통해 배트카임을 알 수 있다.

퍼레이드 카로 사용되고 있다 / 위너 브라더스 홈페이지 캡처

위너 브라더스 테마파크
퍼레이드카로 활용중

이차의 정체는 위너 브라더스 테마파크에서 퍼레이드카로 사용 중인 JL52 배트모빌이다.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 적혀진 정보에 따르면, 해당 배트카는 2019년 제작을 시작하여 총 6개월이 소요되어 만들어진 자동차다. 베이스가 된 차는 언뜻 닷지 바이퍼가 아닐까 싶은 느낌이 들지만, HSV Senator라는 한국에선 생소한 차를 기반으로 제작했다.

엔진은 쉐보레 콜벳에서 볼 수 있었던 익숙한 6.2리터 LS3 엔진이 장착되어 강력한 성능 역시 갖추었다. 따라서 해당 자동차는 실제 도로 주행까지 가능한 완성형 자동차라고 볼 수 있다.

한국에서 포착된 배트모빌의 뒷모습 / 보배드림 ‘996cabrio’ 님 출처

“정말 한국 맞나?”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

해외에서 퍼레이드카로 사용되는 배트모빌이 국내에서 포착되었으니 충분히 신기한 일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사진을 확인한 네티즌들 역시 ‘와.. 전시용인가?’, ‘미쳤다 미쳤어 저런 게 진짜 로또네요 영상 속에서만 보던 배트카를…’, ‘한국에서 촬영하나?’, ‘오 어디서 전시할지 궁금하다’라는 반응들을 쏟아냈다.

게시글 작성자에 따르면, 해당 사진은 글쓴이의 아내가 찍어서 보내준 사진이라고 한다. 현재 이차가 어떻게 국내에 들어왔는지, 무슨 목적으로 사용될지는 알 수 없지만 희귀한 배트카가 국내에서 포착됐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화제가 되긴 충분하다. 혹시 이 차를 국내 어디선가 목격한다면 제보를 주셔도 좋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