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해제되니 1분 만에 완판’ 2022년 눈여겨볼 페스티벌 BEST4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제하면서 지난 2년간 얼어 있던 페스티벌이 조금씩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국내 가수들의 공연이 잇달아 진행되면서 봄·여름철 야외 페스티벌도 시동을 걸었다. 지난 4월 27일 진행된 2022 서울재즈페스티벌 예매는 단 1분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올 여름 눈여결볼 페스티벌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여름을 대표하는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부터 유명 해외 아티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까지 다양하게 모아봤다.

01

S2O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7월 9일 ~ 7월 10일

S2O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은 곳곳에서 터져 나오는 100만 리터가 넘는 물과 함께 세계 정상급 EDM 뮤지션들의 무대를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페스티벌이다. 오는 7월 9일부터 7월 10일까지 경기도 과천 서울랜드에서 개최된다. 과천 서울랜드는 과천대공원역 바로 앞에 있어 접근성이 좋다.

출처: 좌 – S20 KOREA 공식 포스터 / 우- S20 KOREA 공식 페이스북

‘송크란(Songkran)’은 태국의 설 명절로 태국 전역에서 약 10일간 물 축제가 펼쳐지며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S2O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은 이러한 송크란을 모티브로 탄생한 축제다. 세계 4대 축제로 불리며 태국·일본·대만·중국 등에서 매년 관객 30만 명이 참여할 만큼 인기가 뜨거운 축제다. 올해 한국에서도 처음으로 ‘S2O 코리아’라는 이름으로 개최된다.

출처: S20 KOREA 공식 페이스북

‘S2O 코리아’는 지난 2년간 이어진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대형 EDM 페스티벌이다. 이에 따라 개최 소식 이후 높은 기대감이 쏟아지고 있다. 태국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은 화려한 워터 퍼포먼스를 구현해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린다. 라인업은 아직 공개되기 전이며 성인만 입장 가능하다.

02

디에어하우스

6월 10일 ~ 6월 12일

다가오는 6월 10일,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디 에어 하우스(The Air House)‘ 뮤직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는 캠핑과 함께 EDM 뮤직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페스티벌이다. 정확히는 ’NATURE MUSIC FESTIVAL 네츄럴 EDM 이디엠 뮤직 페스티벌‘이다.

출처: 좌 – 디에어하우스 공식 포스터/ 우- 디에어하우스 공식 페이스북

캠핑 입장은 6월 10일 14시부터며, 퇴장은 6월 12일 14시이다. 보통 EDM 뮤직 페스티벌들은 서울, 일산, 대전, 대구 등에서 많이 개최된다. 하지만 디에어하우스 뮤지페스티벌은 강원도 춘천시에서 열린다. 또 정해진 공연 일정이 끝나면 그대로 종료되던 기존의 뮤직페스티벌과는 다르게 48시간 연속으로 이어진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 보기 힘들었던 스타일이기에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페스티벌로 적합하다.

출처: 디에어하우스 공식 페이스북

장르는 테크노, 디스코, 하우스로 3가지다. 라인업은 DJ코난, 라디오 레볼루션, 이상순, 김C,디구루 등이 섭외됐다. 캠핑장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신나는 음악을 듣는 재미가 있다. 더불어 ‘효리네 민박’처럼 새로운 공간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 새로운 이야기를 나누는 재미도 기대된다.

출처: 디에어하우스 공식 페이스북

아직 많이 알려진 페스티벌은 아니지만, 캠핑과 EDM 페스티벌이 합쳐저 꽤나 매력적이다. 음악 취향이 다르다고 해도 일상 속 작은 일탈 혹은 이색적인 페스티벌을 즐기고픈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입장 티켓과 캠핑은 별도로, 사전 예약자만 이용할 수 있다. 입장티켓은 2박 3일권(금,토,일) 과 1박 2일권(토,일)으로 판매 된다.

03

워터밤 2022

6월 24일 ~ 6월 26일

여름철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도 2년간의 공백을 깨고 돌아온다. 워터밤은 물총 싸움과 뮤직 페스티벌을 결합한 형태로, 많은 규모의 물 폭탄을 맞으며 EDM, 힙합, K-POP 등을 즐길 수 있다. 방식은 각자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팀 컬러를 선택하고, 아티스트의 공연을 관람하며 물총싸움을 즐기는 것이다.

출처: 좌- 워터밤 2022 공식 포스터/ 우 – 워터밤 공식 페이스북

2022년 워터밤의 첫 여정은 서울(2022년 6월 24일~26일)이며,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어 인천,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에서 열린다. 공개된 라인업에 따르면 박재범, 지코, CL, 선미, 홀리뱅, 라치카, 훅 등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 국내외 이디엠(EDM)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이색적인 워터 이벤트도 진행된다.

출처: 워터밤 공식 페이스북

여름철 무더운 도시의 열기를 날려버리는 축제 워터밤. 기존 관람형 페스티벌의 개념을 탈피하고 직접 축제의 주인공이 되는 ‘참여형 페스티벌’이라 더욱 인기다.

04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8월 11일 ~ 8월 13일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월디페)이 오는 8월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는 대한민국 최고의 EDM 페스티벌로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장소는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이다. 원래 6월에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취소된 바 있다.

출처: 좌 – 월디페 공식 포스터 / 우 – 월디페 공식 인스타그램

특히 올해 ‘월디페’는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포뮬러-E와 협력해 스페셜 에디션 버전으로 찾아와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포뮬러-E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전기자동차 경주대회다. 2014년부터 전 세계 11개국에서 개최됐으며, 세계 최고의 모터스포츠 경기 중 하나로 꼽힌다.

매 해 새로운 프로그램과 무대, 기술을 선보여 왔던 월디페. 올해는 포뮬러 E와 합작해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일 전망이다. 잠실 올림픽경기장 주변으로 트랙이 구성되어 있으며 특유의 전기자동차 사운드를 들으며 즐길 수 있다. 올림픽 주경기장과 주변 체육시설 단지 및 주변도로를 이용해 조성되는 서킷은 총 2620m에 달한다. 사이버 포뮬러처럼 부스터 사용도 진행되는 레이싱이기 때문에 역동적이고 짜릿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출처: 월디페 공식 인스타그램

포뮬러-E와 손을 잡은 ‘월디페’는 코로나19 이후 사상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빅 이벤트다. 무려 잠실 주경기장의 6만 객석을 포함해 약 100만 명을 아우른다. ‘월디페’는 그동안 브랜드 시그니쳐 쇼와 사일런트 디스코, 워터워, 축제마을 등 개성 넘치는 프로그램과 무대를 구성하며, 대형 EDM 페스티벌의 선구적인 역할을 해왔다.

올해는 해외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급 12팀 이상과 국내 아티스트 30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라인업은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기존 모든 라인업은 EDM 아티스트로 구성되어 왔다. 오랜 기간 진행되었던 페스티벌인 만큼 팬층이 많은 페스티벌이기도 하다.

재미있는 레이싱과 함께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EDM 공연도 즐기고픈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여행플러스가 추천하는 글

»벌써 왜 이리 더운게냐… 도심 속 휴양지 ‘프라이빗 풀캉스’ 3선

»5월에만 짧게 볼 수 있는 꽃, 샤스타데이지를 찾아 떠난 서산 여행

»사막 정원 미국, 조슈아트리국립공원 깨알꿀팁

»“이것만 알면 된다” 스리랑카 지역별 여행꿀팁

»133년 만에 최초 공개된 물랑루즈 풍차 속 비밀의 방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