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숲 데이트로 MZ세대 저격한 초록 가득 데이트코스

잃어버린 생기를 찾아서

요즘 모모는 인턴 준비에 정신이 없어요. 밤새 자소서도 수정하고 면접도 연습하더니 눈 밑이 까맣게 되었더라고요ㅠㅠ 열심히 준비하는 모습이 좋지만 피곤해 하는 모습은 너무 안타깝더라고요. 방법이 없을 까 하다가 이번 데이트는 모모 힐링 프로젝트로 코스를 준비했어요. 다행히 무척 좋아하더라고요.

잃어버린 모모의 생기와 활력을 되찾아준 서울숲 데이트 BEST8 지금 소개할게요.

초록이 가득! 그리너리함이 제대로야
요즘은 초록색 감성을 ‘그리너리’라고 말한대요. 감성에 둔한 모모도 단번에 그리너리함을 이해할 정도로 싱그러움 가득한 데이트 장소에 다녀왔어요. MZ세대의 서울숲 데이트 기본 오브 기본 코스에요.

1. 센터커피

서울숲뷰는 처음이지?

간단히 서울숲을 산책했던 어느날, 서울숲 바로 옆에 있는 카페 센터커피에서 쑥라떼를 마셨어요 2층, 3층, 루프탑으로 이루어있고, 내부는 화이트 인더스트리얼 컨셉으로 깔끔한 편이었어요. 굿즈와 원두도 팔고 계신거 같았어요. 저희는 다른 후기에서 강추하던 쑥라떼를 시켰어요. 저희는 창가자리에 앉았는데요. 창문 밖으로 서울숲이 바로 보여서 실내에 있어도 밖인 느낌이었어요.

모모랑 수다 떨다가 인스타용 사진도 찍었어요. 그러다 모모의 인턴 서류 합격 소식까지 들었답니다. 딱마침 노을 시간이라 루프탑으로 자리를 옮겼어요. 저는 핑크빛 노을을 카메라에 담으러 애를 쓰고 있는데, 모모는 인턴 면접 일정을 보느라 노을을 제대로 못보는거에요. 아쉬웠지만 모모의 마음도 이해되어 괜찮았어요. 저라도 즐겼으면 됐죠. 면접 붙고 또 오자 모모!

2. 서울숲 피크닉

은박 돗자리 빠이

서울숲 근처에서 피크닉 세트를 빌려 서울숲 피크닉 다녀왔어요. 서울숲 피크닉 세트를 검색하면 주변 카페 등에서 감성 넘치는 피크닉 세트를 대여할 수 있어요. 요즘은 수요가 많아 미리 예약을 하는게 좋더라고요. 서울숲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장소는 도시락정원과 가족마당이에요. 하지만 저희는 살짝 안으로 더 들어가 사람이 없는 잔디밭에 자리 잡았어요. 저희끼리 한적하게 놀고 싶었거든요.

감성 피크닉 세트를 세팅하고 인증샷도 열심히 찍었어요. 남는건 사진뿐이니까요. 이날을 위해 하얀색 원피스도 새로 샀는데 모모가 예쁘다고 해줬어요ㅎㅎ 블루투스 스피커로 감성 음악을 틀고 잠시 누웠어요. 모모는 잠시 낮잠을 자고 저는 그동안 넷플릭스로 ‘우리들의 블루스’를 봤어요. 신선놀음이 따로 없죠?!

3. 섬세이테라리움

자연과 하나되다

섬세이테라리움은 오감으로 자연을 느끼는 체험형 전시에요. 섬세이테라리움은 100% 사전 예약제로 네이버로 예약을 해야 입장할 수 있어요. 초반엔 예약하기 힘들다 했지만 지금은 그정도는 아니였어요. 그래도 일주일 전엔 예약하는게 좋아요. 입장료는 음료 포함 성인 기준 18,000원이에요. 또 다른 섬세이테리라움의 특징은 맨발로 보는 전시라는 거에요. 맨발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자는 취지인거 같아요.

내부는 동굴, 풀숲 등 자연 그대로의 공간과 거울방, 조명 등이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가장 신기했던 곳은 Water of Dawn이라는 새벽녘의 습지를 재현한 곳이었어요. 찰흙땅에 처음 발이 닿았을땐 느낌이 이상해지만 점점 그 느낌이 좋아졌어요. 그 외에도 소설 속에서 본 듯한 숲 속 공간도 있었고, 포토존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었어요. 이용권에 포함된 음료는 3층에서 마실 수 있답니다.

한국에서 보내는 브루클린 여행! 외국느낌 한가득~
뉴욕 출장을 간 언니가 자꾸 브루클린 사진을 보내와요. 다시 여행병이 도지는거 같아 서울숲 근처의 외쿡 느낌 낭낭한 곳을 일부러 찾아 다녀왔어요. 이제 언니가 전혀 부럽지 않아요.

4. 윌리스엘에이피자

한국에서 미국맛 맛보기

윌리스엘에이피자는 도우부터 토핑까지 직접 수제로 만드는 리얼 수제 피자에요. 서울숲 근처에 위치하고 내부는 미국 바이브 넘치는 이국적인 인테리어에 통창까지 있어 힙한 느낌이 들었어요. 사장님께서 무려 70개 이상의 LA 피자집을 찾아다니며 만든 레시피라 더 기대되었어요. 다양한 메뉴 중 저희는 시그니처인 LA WOMAN 피자(18,000원)와 스카치에그(8,000원)을 주문했어요.

윌리스엘에이피자의 피자 도우는 얇으면서도 쫄깃한 맛이 특징이었어요. 모모는 한번에 두장씩 한입에 먹기도 했어요. 처음보는 메뉴인 스카치에그는 겉바속촉 반숙 달걀 튀김이었어요. 한쪽에서 사장님께서 열심히 도우를 만들고 계신것도 보였어요. 이제 뉴욕 피자 사진을 보낸 언니가 전혀 부럽지 않아요!

5. 핫플스튜디오

나… 맞아..?

뉴욕사진으로 도배된 언니 인스타를 보고 질 수 없어 핫플 스튜디오에서 컨셉 사진 찍고 왔어요. 핫플 스튜디오는 화려한 드레스를 입고 9가지 컨셉존에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셀프 드레스 스튜디오에요. 드레스룸에 들어서자마자 화려한 드레스들이 눈을 사로 잡았어요. 셀프 스튜디오인만큼 이날 촬영 작가는 모모였어요.

앤틱룸, 숲속존, 은하수존 등 다양한 컨셉존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은 은하수존이었어요. 동화 속에 나올 것 같은 유리장미꽃과 전구들이 가득한 곳이었어요. 몽환st 인생샷에 제가 맞는지 스스로 신기할 정도였어요. 하늘하늘 아련한 캐슬존에서 타이머로 모모와 커플사진도 찍었어요. 우리가 오늘은 공주님과 왕자님 맞죠?

MZ세대 제대로 저격! 퀄리티까지 완벽해
감성만 있어서는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어요. 스팟만의 와우 포인트가 있어야 가고 싶은 마음이 생기거든요. 와우포인트와 퀄리티까지 완벽한 서울숲 데이트 코스는 어디일까요?

6. 로그아웃

폰은 비행기모드로

로그아웃은 사계절만의 감성을 주제로 한 체험형 전시에요. 현실의 과다한 정보에서 로그아웃해 오롯이 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로그아웃 전시의 취지에요. 맨발 체험은 아니지만 오감으로 교감할만한 나무, 흙, 정자 등의 요소가 가득했어요. 이왕이면 제대로 즐겨보자고 폰을 비행기모드로 바꾸었답니다.

모모의 픽은 ‘여름의 향기’이었어요. 숲속 바닥엔 나뭇잎이 깔려있고 추적추적 빗소리도 들렸어요. 지난 여름 모모랑 캠핑장에서 비 내리는 걸 구경했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저는 ‘가을바람’이 좋았어요. 갈대숲 가운데 있는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건졌거든요. 가만히 불멍하던 곳도 기억에 남아요. 타닥타닥 장작소리가 ASMR이 따로 없었다는..

7. 테디스오븐

곰인형처럼 따뜻해

테디스오븐은 오픈한지 얼마 안된 유럽st 카페에요. 제가 좋아하는 곰돌이가 가득한 카페라고 해서 다녀왔어요. 날씨가 좋아서 야외 테라스까지 만석이었어요. 주변에서 잠시 웨이팅하다가 금방 자리가 나 들어갔답니다. 야외 테이블에 앉고 싶었는데.. 다음엔 꼭 오픈런해야겠어요. 그래도 곰돌이 엽서 앞 테이블에 자리 잡아 괜찮았어요.

테디스오븐은 디저트 종류가 다양하기로도 유명해요. 특히 프랑스식 에그타르트인 키슈 후기가 좋더라고요. 버섯 등 채소까지 들어가서 바삭한 오믈렛? 타르트? 같았어요. 또 다른 디저트인 블루베리 파블로바는 상큼한 머랭쿠키였어요. 직원분께서 음료를 주시면서 힐링 카드도 하나씩 주셨어요. 곰인형이 그려진 따뜻한 메세지가 담긴 카드는 지금 제 방 한쪽 벽에 붙여져 있어요.

8. 스튜디오301

구글AI가 사회보는 공연?

스튜디오301은 소규모 피아니스트 공연이 진행되는 공연장이에요. 김기경 피아니스트의 공연을 가까이서 보고 피아니스트와 직접 소통도 가능해요. 모모의 오랜 취미가 피아노인데 그렇게 좋아하던 피아노까지 외면할 정도로 요즘 모모의 무기력증이 심해졌거든요. 직접 피아노 공연을 보면 모모의 기운이 좀 살까 싶어 데려갔어요.

사회자는 구글AI였어요. 별 기대 안했는데 공연장의 어색한 공기도 풀어주고 재치있는 해설을 보여줬어요. 여러 연주 프로그램 중 저희는 쇼팽 DAY라는 프로그램을 선택했는데요. 챕터마다 조명까지 바뀌어 다채로웠답니다. 공연 후 모모가 다시 피아노에 관심을 가지게 된거 같아 뿌듯했어요. 공연시간은 주말 기준 15시, 17시에요.

지금까지 모모와 다녀온 서울숲 데이트 BEST8을 정리했어요. 독창적인 스팟이 많이 생겨서 서울숲 골목 곳곳을 투어하는 재미가 있어요. 인턴 면접 보고 또 열심히 데이트 하자 모모!

데이트팝이 추천하는 또 다른 다양한 장소가 궁금하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지금 무료로 다운 받으실 수 있어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