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에 이어… 싸이가 5년 만에 작정하고 선택한 가수 드디어 공개됐다

공개 전부터 레전드
싸이 정규 9집 ‘싸다9’ 화제
싸이X슈가 월드 스타 뭉쳤다

출처 : 슈가 인스타그램 / Youtube@officialpsy
출처 : 싸이 인스타그램

‘싸다9’에 수록된 12곡 가운데 마지막으로 베일을 벗은 타이틀곡은 ‘That That’이다.

싸이의 정규 9집 ‘싸다9’는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같은 날 오후 9시 네이버 NOW. ‘#OUTNOW’에서 단독 컴백쇼를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나선다.

싸이가 방탄소년단 슈가와 공동 프로듀싱한 타이틀곡 ‘댓 댓'(That That) (prod. SUGA of BTS)’을 공개하며 정규 9집의 마지막 퍼즐을 완성했다.

방탄소년단 슈가는 싸이와 함께 타이틀곡을 공동 프로듀싱하며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이날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카우보이 복장을 한 싸이가 맹렬하게 달려오는 모습이 담겨 있다. 그가 슈가와의 첫 협업으로 어떤 곡을 완성했을지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출처 : 싸이 인스타그램

슈가는 “처음에는 진짜 대선배님이라 긴장을 많이 했는데, 어릴 적 친구와 작업을 하는 느낌으로 되게 즐겁게 작업했다. 절친 아닌 절친이 되어버렸다”라고 작업 소감을 밝혔다.

이에 싸이는 “후배들이 저를 만났을 때 불편하거나 어려운 선배가 아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슈가는 후배로 예쁜 게 아니라 진짜 친구처럼 친한 느낌이 있었다. 나이의 격차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며 “슈가도 저를 절친이라 해주면 저야 땡큐”라고 재치 있게 답했다.

출처 : 싸이 인스타그램

싸이의 앨범에 수지에 이어 슈가가 참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결과물이 공개되기 전부터 들썩이고 있다.

그 이유는 ‘강남스타일’로 K팝 가수 최초로 7주간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2위에 올랐던 싸이와 무려 17차례나 ‘핫 100’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 슈가의 협업이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월드 스타끼리 만났다”, “미쳤다 너무 기대된다”, “싸이랑 슈가라니 무슨 노래일까”, “와 생각도 못 한 조합이다”, “얼른 듣고 싶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출처 : 싸이 인스타그램

한편 싸이 정규 9집 ‘싸다9’는 유례 없이 화려한 피처링 라인업으로 일찌감치 관심을 모았다.

앨범에는 ‘나인인트로(9INTRO)’, ‘셀럽(Celeb)’, ‘감동이야 (Feat. 성시경)’, ‘밤이 깊었네 (Feat. 헤이즈)’, ‘간지(GANJI, Feat 제시)’, ‘이제는 (Feat. 화사)’, ‘해피어(Happier, Feat 크러쉬)’, ‘나의 월요일’, ‘에브리데이(Everyday)’, ‘포에버(forEVER, Feat 타블로)’, ‘내일의 나에게’ 등이 수록됐고 여기에 슈가까지 합세하며 높은 완성도를 예감하게 한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