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멤버가 공개한 연습생 시절 받았다는 충격적인(?) 수업

문명특급에 등장한 아이브
셀카 틱톡 수업 받았다고 밝혀 화제

출처: instagram@ivestarship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에 게스트로 아이브가 출연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걸그룹 아이브는 지난 5일에 발매되었던 신곡 ‘LOVE DIVE‘를 소개하기 위해 ‘문명특급’에 출연했다.

아이브는 진행자 재재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다 어쩌다 윙크를 그렇게 잘하게 되었는지 묻자 아이브 멤버들은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만의 커리큘럼이 있다고 소개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했다.

출처: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

아이브 멤버 가을은 소속사에서 셀카 수업을 진행한다고 밝혀 재재를 깜짝 놀라게 했다.

셀카를 유독 못 찍었다고 말했던 멤버 유진은 “너무 못 찍어서 매일매일 두 장씩 찍어서 확인을 받았다. 하루 미션이었다”라며 과거를 회상했다.

문명특급에서 셀카의 변천사를 공개해 실제로 셀카 수업을 받은 이후로 달라진 멤버 유진의 셀카 사진에 누리꾼들 또한 놀라워하는 반응을 보였다.

출처: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

또한 아이브 멤버들은 소속사에서 직접 틱톡 수업을 진행한다고 밝혀 화제가 되었다.

해당 커리큘럼에 몰랐던 원영은 이에 의아해하자 유진은 “원영과 저는 안 해봤고 나중에 생긴 커리큘럼”이라고 전했다.

아이브 멤버 레이는 “틱톡을 찍어서 검사를 받는다. 혼자 집에서 영상을 찍어 보내면 ‘이 부분은 표정을 이렇게 해보자’와 같은 피드백이 온다”며 “효과도 자기가 알아서 넣어야 한다. 반짝이는 하트 등 편집을 스스로 하며 연습한다”라고 밝혔다.

출처: MBC M ‘쇼! 챔피언’

가장 막내인 멤버 이서가 07년생일 만큼 어린 멤버들로 구성된 아이브는 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아이템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멤버들에 따르면 요즘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메신저백과 줄 이어폰, 스크런치, 선글라스, 하트찍찍이가 유행 중이라고 언급해 이에 대해 흥미를 유발했다.

출처: instagram@ivestarship

한편 아이브는 지난 5일 싱글 ‘LOVE DIVE’로 컴백과 동시에 ‘더쇼’, ‘쇼팸피언’ 등에서 1위를 차지해 대세 신인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컴백한 아이브가 문명특급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 모습을 본 누리꾼들은 “셀카 틱톡 수업이라니 신기하다”, “아이브 멤버들 근데 진짜 어리다”, “지금도 이렇게 끼가 많은데 장래가 기대되는 그룹이다”와 같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