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붙은 中 홍치, 콤팩트 세단 H5 공개..벤츠 닮은 실내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중국의 상류층을 겨냥해 값비싼 고급차만 내놓는 중국 홍치(Hongqi)가 콤팩트 세단 H5를 공개했다. 화려하고 큰 차 좋아하는 소비자 입맛에 맞춰 긴 차체, 넓은 실내공간을 앞세워 중국 내 럭셔리 시장을 공략한다.

이달 공식 출시에 앞서 온라인으로 일부 이미지가 공개된 H5는 맏형 플래그십 세단 H9를 닮은 앞모습, 쿠페 스타일로 완만하게 떨어지는 지붕선, 양끝이 이어진 테일램프 등 홍치만의 패밀리룩이 그대로 적용됐다.

롤스로이스에서 출신 디자이너 손길이 닿은 전면부는 상, 하로 분류된 LED 램프와 네모 반듯한 대형 그릴, 보닛 중앙부터 그릴까지 침범한 홍치의 심벌 붉은 장식으로 꾸며졌다. 또 전, 후 범퍼, 그릴 테두리, 사이드 스커트, 윈도우 몰딩 등에 번쩍이는 크롬 장식을 둘러 화려함도 놓치지 않았다.

실내는 여러 제조사들의 흔적이 곳곳에 묻어있다. 특히 디지털 클러스터, 3스포크 운전대, 세로형 디스플레이 등은 벤츠의 최신 인테리어와 같은 분위기를 담고 있고 센터콘솔에 위치한 전자식 기어레버와 주차 브레이크, 주행 모드 설정 등은 H9에서 빌려온 모습이다.

엔진 라인업은 4기통 2.0ℓ 가솔린 터보를 먼저 선보인다.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8kgf.m로 H9과 같은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 탑재가 점쳐진다. 홍치는 이후 배기량을 1.5ℓ로 낮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추가해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