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최초의 전기 픽업트럭(TK) 이렇게 나온다?



기아 전기 픽업트럭 ‘TK’의 예상 렌더링 <출처=HITEKRO>

기아 전기 픽업트럭 ‘TK’의 예상 렌더링이 공개됐다.

기아는 지난달 ‘CEO 인베스터 데이’에서 전기 픽업 라인업 전략을 발표하면서 전기차 전용 플랫폼 픽업트럭과 신흥시장 공략형 픽업트럭 등 두 가지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중 신흥시장 공략형 픽업트럭은 북미시장에서 판매 중인 중형 픽업 싼타크루즈의 섀시를 바탕으로 제작될 것으로 보인다. 나아가 디자인은 EV6, EV9 등 최신 기아 전기차의 흐름을 따라갈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유튜브 채널 ‘HITEKRO’에서 기아차의 중형 픽업트럭 예상 렌더링 이미지를 제작해 공개했다.

전체적인 보디라인과 크기는 현대차그룹의 유일한 픽업트럭인 싼타크루즈를 기반으로 한다. 전면부는 세로형 헤드램프로 재구성되며 EV9 콘셉트 역시 세로형 헤드램프 배치를 보여주고 있다. 헤드램프 데이터임 러닝 라이트 끝에는 꼬리를 달아 K5, EV6, 스포티지와 패밀리룩을 완성한다.



기아 전기 픽업트럭 ‘TK’의 예상 렌더링 <출처=HITEKRO>

전면 그릴은 기아차의 시그니처 타이거 페이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전기차인만큼 그릴은 막혀 있지만, 유광 블랙 마감과 그릴 패턴을 통해 뚫려있는 듯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범퍼 하단은 EV6의 세로형 패턴 그릴을 장착한다. 주변 스키드 플레이트는 무광 실버 색상으로 마감했다.

측면 펜더는 EV9과 같은 삼각형 에지로 표현했다. 펜더 아치는 기존의 사다리꼴 형태에서 여러 번 각을 추가로 적용한 형상이다. A필러는 검은색으로 처리했으며, 뒷문 마감 필러는 위로 올라가는 라인을 적용해 역동감을 더했다. 유선형 라인은 뒤 트렁크까지 이어진다.

정가현 기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