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 개최

[이미지2]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 포스터/제공=KT스튜디오지니

KT스튜디오지니가 KT 그룹사인 지니뮤직·밀리의 서재·스토리위즈와 함께 다음달 2일부터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KT스튜디오지니가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을 위한 우수 지식재산(IP)를 발굴하고 역량 있는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상 1억원을 포함해 총 상금 1억6000만원 규모로 다음달 2일부터 6월 24일까지 진행된다.

한 회당 러닝 타임 45분 이상, 총 6부작 이상에 해당하는 시리즈 극본이라면 장르 및 소재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예심과 본심을 거쳐 오는 10월 대상 1편과 우수상 2편 총 3개 작품을 선정해 발표될 예정이다.

필수 제출 서류는 △기획안(A4 20매 이내) △극본 4회분(1회당 A4 25매~35매)으로, 필모그래피는 지정 양식에 맞춰 지원자 선택에 따라 제출할 수 있으며 최종심 단계에서 참고자료로만 활용된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KT스튜디오지니가 직접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KT스튜디오지니의 기획·개발을 거쳐 시리즈 제작이 결정되는 경우 KT스튜디오지니의 오리지널 시리즈로서 KT 채널을 통해 공개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시리즈 기획 단계에서부터 4개 그룹사가 함께 오디오 드라마화 또는 웹 콘텐츠화 등 해당 IP의 잠재력을 다각적으로 접근해 그룹사간 시너지 및 IP 경쟁력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

김철연 KT스튜디오지니 대표는 “KT스튜디오지니만의 경쟁력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 원천IP를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창작자들이 도전할 수 있도록 시리즈 포맷은 물론 지원 자격에 있어서도 개방된 형태의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공모전이라는 기회를 통해 첫 걸음을 뗀 IP가 TV, OTT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로 세상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