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국내 헬스케어 기업들과 ‘지능형 건강관리 플랫폼’ 개발

사진
이기열 SK C&C 디지털 플랫폼 총괄(앞줄 왼쪽에서 첫번째), 김호곤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이사, 박종만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유닛장 부사장, 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이사가 5일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 C&C는 5일 아모레퍼시픽·종근당건강·메디에이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웰니스 데이터 기반의 이용자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구현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SK C&C가 운영하는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디지털 통합 플랫폼’ 기반의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SK C&C에 따르면 AI·빅데이터·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해 사용자 건강 정보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건강기능식품과 운동 콘텐츠 추천은 물론 피부 건강과 정신 건강 관리까지 한 번에 제공한다.

사용자가 앱에서 본인 인증을 하면 최대 10년치 사용자 건강검진 결과를 한 번에 가져와 분석한다. 자신의 건강상태에 맞춰 추천되는 건강상품과 운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이 때 주어진 미션과 활동을 통해 확보한 포인트를 제휴사 상품 구매 때 할인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SK C&C는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디지털 통합 플랫폼의 다양한 DT기술을 집약한 사용자 중심 서비스 플랫폼 구축과 운영을 총괄한다.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 사용자의 구매 상품 정보를 분석해 꾸준한 이용을 유도하는 정보 알람과 같이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SK C&C는 향후 사용자가 지능형 건강관리 서비스로 축적한 데이터와 이를 필요로 하는 기업을 연결시켜 주는 데이터 거래 중개 서비스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사용자는 개인 동의 기반의 투명하고 안전한 데이터 활용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기업은 각종 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 사용자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SK C&C 관계자는 “건강검진 사후 관리 기능을 강화해 건강 관련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도록 하겠다”며 “서비스 이용 데이터 거래를 통한 경제적 이익까지 창출하는 일석 삼조 건강 관리 플랫폼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연재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