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거대 신인 온다’ 클라씨(CLASS:y), 5월 5일 데뷔 확정…앨범 타이틀명은 ‘CLASS IS OVER’

클라씨(CLASS:y) [M25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클라씨(CLASS:y) [M25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클라씨(CLASS:y)가 데뷔 날짜를 발표하고, 활동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클라씨(명형서, 윤채원, 홍혜주, 김리원, 원지민, 박보은, 김선유)의 소속사 M25(엠이오)는 오늘(17일) 자정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첫번째 미니앨범 Y ‘CLASS IS OVER’(클래스 이즈 오버)의 프로모션 일정을 발표했다.

클라씨는 오는 5월 5일 데뷔 앨범을 발매한다. 타임테이블에 따르면 클라씨는 오브제 포스터를 시작으로 콘셉트 포토, 트랙리스트, 스포일러 티저, 뮤비 티저,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을 차례로 선보인다. 앨범 발매 전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클라씨의 첫 오브제 포스터는 핑크블루빛 하늘에 구름과 화이트 스퀘어가 들어간 독특한 콘셉트로 구성됐다. 여기에 앨범명 ‘CLASS IS OVER’와 ‘CLASS:y 1st MINI ALBUM Y’라는 문구로 팬들의 호기심을 이끌어 냈다.

클라씨는 지난 2월 종영한 MBC 글로벌 K-POP 걸오디션 ‘방과 후 설렘’을 통해 탄생했다. 평균 연령 16세의 실력파 7인조로, 방송 당시 11주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 K-POP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그룹명은 사전적 의미(품격있는) 외에도 ‘수업(방과후 설렘)을 끝냈다’는 의미의 ‘CLASS’(Class Is Over), 새로운 시작(chapter)의 의미를 부여한 ‘:’(콜론), ‘같은 K-POP이지만 차원이 다른 클라씨만의 음악을 즐겨보자’는 ‘Why(=Y) Don’t We Enjoy Same Same But Ddifferent Music Of CLASSY?’를 결합했다. ’오디션을 넘어선 클라씨가 차원이 다른 음악으로 세계 K-POP 팬들을 사로잡겠다’라는 포부가 담겼다.

앞서 티저로 공개한 클라씨의 세계관(UNIVERSE)은 ‘We Customize Our Own’(우리의 것은 우리가 만든다)을 모토로 다양하게 변형, 확장된다. 소속사 측은 “전 멤버가 Z세대라는 점을 주목했다. 소비하는 주체이자, 생산하는 주체인 Z세대의 특성을 담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매번 새롭게 커스터마이즈(Customize)하는 그룹으로 승부하겠다”라고 밝혔다.

클라씨는 첫 데뷔 앨범도 ‘1st MINI ALBUM Y’라고 독특하게 표현했다. 미지수로 대표되는 X가 아닌 미지수 Y(알려지지 않은 미지 – Unknown Unknowns)를 넣어, 예측불가능하고 스펙터클한 세계관을 예고했다.

한편, 클라씨의 첫번째 미니앨범 ‘CLASS IS OVER’는 내달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