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젊은 정치인들 의회 입성 대거 ‘출사표’

선현우/염정우/최찬규최진호/설호영/이은미
선현우/염정우/최찬규최진호/설호영/이은미

6.1 지방선거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경기 안산시에서 과거와 달리 여러 젊은 정치인들이 출사표를 던져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들은 젊은 패기로 이색공약과 새벽부터 표심을 잡기 위해 분주히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경기도의원 출마자는 국민의힘 염정우(31세) 예비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은미(40세) 후보가 눈에 띈다. 안산시 제7선거구의 염정우 예비후보는 인천대학교 세무회계 학과를 졸업했고,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 후보 중앙 선거대책 본부 청년 보좌역이었으며, 현재 경기도 청년 참여기구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어 안산시제8선거구의 이은미 예비후보는 중앙대학교 국악교육대학원에 석사과정으로 재학 중이며, 안산단원을 성 평등 본부장을 역임했고, 현재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국악문화발전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안산시의원 출마자로는 국민의힘 설호영(35세)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진호(31세) 선현우(32세), 최찬규(35세) 예비후보가 시의회 입성을 위해 출마했다.

안산시라선거구의 설호영은 선문대학교 언론광고학부를 졸업했으며,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중앙 선거대책 위원회 조직 통합본부 경기본부 청년본부장을 맡았었고, 현재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대표다.

안산시아선거구의 선현우 예비후보는 백제예술대학교 모델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안산시 단원을 청년위원회 청년위원장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안산시가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최찬규 예비후보는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전해철 국회의원 비서관을 역임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안산 상록갑 상무위원을 맡고 있다.

안산시사선거구의 최진호 예비후보는 건국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안산시청 대변인실 연설문 담당이었고, 현재 더불어민주당 안산단원을 민생 소통 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다.

추가로 진보당과 노동당에서는 안산시 의원으로 각각 박범수(38세)와 주형우(27세) 인재가 출마했다.

안산시가선거구의 박범수는 경희대학교 국제지역학부를 졸업했고, 경희대학교 현재 반값 주거비 안산운동본부대표와 안산주민대회공동대표를 맡고 있으며, 안산시나 선거구의 주형우는 한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4학년 때 휴학했고, 전 한신대학교 실천단 ‘그날’ 실천단장과 전국건설노동조합 경기 중서부 건설지부 선전부장을 맡았었다.

과거 지방선거와 비교해 경기 안산시에서는 젊은 정치인들이 대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들이 불과 약 2달 후 경기도의원과 안산시의원 배지를 달고 의회에 입성할지 유권자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경기연합신문 [webmaster@gynews.kr]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