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2주연속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국내 이어 일본·인도네시아 등 유튜브 영상 뜨거운 반응

걸그룹 아이브(IVE)가 신곡 ‘LOVE DIVE’로 2주연속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걸그룹 아이브(IVE)가 신곡 ‘LOVE DIVE’로 2주연속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 [스페이스오디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4세대 대표 걸그룹 아이브(IVE)가 신곡 ‘LOVE DIVE’로 2주연속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주간 차트 1위 자리에 올랐다.

아이브의 ‘LOVE DIVE’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16주차 집계기간 (4월 10일~16일) 동안 1.330만뷰의 조회수를 보이며 공개 2주차 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실제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결과, 유튜브에 게재된 아이브 영상에 대한 국가별 조회수는 대한민국이 25.2%의 비중을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일본 12.4%, 인도네시아 7.1%, 필리핀 5.6%, 베트남 5.6% 순으로 집계됐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국내와 해외 모두에서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다”며, “2주차 임에도 불구하고 1.0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대세 걸그룹”이라고 전했다. 아이브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케이팝 팬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블립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이번 주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드림캐쳐(Dreamcatcher)의 ‘MAISON’이 컴백과 동시에 2위를 차지했으며, 이펙스(EPEX)의 신곡 ‘학원歌’ 역시 컴백과 동시에 4위에 올랐다. 이어 세븐틴(SEVENTEEN)의 신곡 ‘Darl+ing’, 온유(ONEW)의 신곡 ‘DICE’ 역시 각각 5위와 10위에 오르며 식지 않은 인기를 보여줬다. 자세한 데이터를 담은 케이팝 레이더 뮤직비디오 차트는 케이팝 레이더 웹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어 규모 있는 팬덤 확장을 기록한 아티스트를 공개하는 ‘주간 팬덤 차트’도 눈길을 끌었다.

이번 16주차 주간 팬덤 차트에서는 지난주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바 있는 스트레이 키즈가 스포티파이에서 2계단 상승했다. 또한, 하이브 산하 쏘스뮤직의 새 걸그룹으로 데뷔 예정인 르세라핌(LE SSERAFIM)이 트위터 차트 8위에 신규 진입하며,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 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 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76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2020년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으며, 2021년에는 틱톡과 함께 2021. 케이팝 세계지도를 발표하고 최초의 케이팝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